본문 바로가기
차트분석

네이버(NAVER) 주가 전망, 상승 랠리의 시작일까?

by 마이클초 2023. 8. 2.
반응형
네이버 주가가 심상치 않습니다. 관심 종목에서 보유 종목으로 이동을 진지하게 고민해 봐야 할 때라 생각합니다. 현재 카카오와 마찬가지로 외인과 기관이 사들이고 개인은 계속해서 팔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분명히 지금은 두 종목 다 '팔 때'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카카오 보다 네이버의 상황은 더 좋습니다. 기사와 차트 분석을 통해 그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외국인 집중 매수, 네이버와 카카오. 엇갈리는 증시 전망 

 

이미지를 클릭하면 기사로 이동합니다.

 

네이버와 카카오의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증시 전망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3개월 동안 네이버의 목표주가를 올린 증권사는 5곳인 반면 카카오의 목표주가를 내린 곳은 16곳입니다. 카카오는 광고 업황 부진이 장기화되면서 매출 실적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반면 네이버 주가는 인공지능(AI) 서비스 출시 기대감에 힘입어 반등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증권 또한 30일, 네이버를 추천했습니다. 경기 침체에 따른 광고 매출 성장 둔화 우려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수익성과 실적 성장세를 보여줬다는 게 이유입니다. 특히 8월 '하이퍼크로버X', 올해 말 '큐' 출시로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이퍼클로바X는 OpenAI의 GPT-3 대비 한국어 데이터 트레이닝이 6500배 이상 많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네이버는 오는 4일, 2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전망대로 나와준다면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카카오 최신 주가 전망으로 이동합니다.

 

2.  저점을 확인한 네이버, 지금이 상승 랠리의 시작일까?

5일, 10일 20일, 60일, 120일, 200일

 

 

네이버 주가는 최저점 155,000원을 찍고 50% 가까이 상승한 상황입니다. 그동안 상승과 조정을 반복했지만 그때마다 저점을 높여가며 바닥을 확실히 다져왔습니다. 오늘은 종가 233,000원으로 마무리했는데요. 장 초반 기세에 비해서는 다소 힘이 떨어진 채 마감했습니다. 아무래도 230,000원 부근이 역사적으로 지지와 저항을 반복했던 구간이었기 때문에 매수 매도의 힘겨루기 이뤄졌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이 부근을 다시 힘차게 돌파하고 안전하게 지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차트를 좀 더 확대해 보면, 이동평균선이 막 정배열(빨간선-파란선-주황선-초록선-검정선)을 이룬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상승 랠리의 시작으로 얽혀 있는 이러한 모양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또 작게나마 갭(화살표)이 있는 상승도 나왔고 어쨌든 시가보다는 뒤로 밀리지 않고 종가에 양봉을 형성한 것이 긍정적으로 분석됩니다. 게다가 어제오늘은 거래량도 동반된 상승입니다. 

 

3.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금은 매도할 때가 아니다.

다올투자증권은 1일, 네이버의 추가적인 주가 상승 가능성을 언급하며 목표주가 30만 원을 제시했습니다. 앞서 언급해 드린 대로 역대급 실적과, 하이퍼크로버 X의 성공적인 출시가 맞물린다면 지금 외국인의 매수세는 이상할 게 없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카카오와 네이버 중에 하나를 골라야 한다면, 네이버에게 한 표를 주고 싶습니다. 하지만 최근 급등했기 때문에 매수가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만약 조정이 있다면 장대 양봉이 시작됐던 214,000원 까지는 밀릴 수 있습니다. 눌림이 나올 때마다 분할 매수를 통해 접근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카카오와 마찬가지로 최근 개인 투자자들이 너무 바닥에서 외국인과 기관 투자자에게 물량을 넘기는 것이 아닌지 우려스럽습니다. 2차 전지 열기가 언제까지 계속될지 모르겠지만 그동안 소외되었던 종목들 중심으로 '그다음'을 조금씩 준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주의: 매수/매도와 관련된 모든 투자는 본인의 몫입니다. 모두 부자 되는 그날까지. 성공투자하세요!

반응형